앙성탄산온천지구

(조회:6935)

주소 : 충북 충주시 앙성면 능암리 700-1

안내전화 : 043-855-7366

홈페이지 :

앙성온천지구는 충주시 앙성면 능암리에 조성되어 있으며, 국내 유일의 탄산온천이다.
우리나라의 온천은 가장 흔히 분포되어 있는 단순천을 비롯하여, 방사능천, 유황천, 식염천 등이 분포되어 있는데 충북 충주시 앙성면 능암리에서 솟구치는 앙성 탄산온천은 천연 탄산가스와 철분이 다량 함유된 국내 유일의 탄산온천이다.
앙성 탄산온천지구는 경기도 장호원과 이어지는 충주시 앙성면 돈산리와 능암리 일원에 대단위 탄산수온천타운을 지칭한다. 앙성온천는 대략 지하700m 이상 깊이에서 용출되는 온천수로 수온이 25~38도로 수온이 낮은 편이어서 열탕을 별도로 마련해 놓고 있다. 인체의 건강 증진은 물론 정신적 안정에도 큰 효험이 있다고 하는데 탄산가스가 피부로 흡수되어 모세혈관을 자극하여 확장 시켜주는 작용으로 혈액순환이 활발해지고 따라서 혈압이 내려가며 심장의 기능을 원활하게 해주는 심장천의 기능과 온천수를 마시면 위장활동이 왕성해 진다고 한다. 특히 식후에 마시면 복부의 압박감, 팽만감이 제거되며 이뇨작용을 촉진시켜 준다고 하다.

앙성에는 지난 1986년 발견된 탄산온천인 능암온천과 중탄산수인 돈산온천, 약 알칼리성인 충온온천 등 3개 온천지구가 있으며 하루 평균 1만t의 온천수가 용출된다.

 

사진&정보제공 : www.cbtour.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