떠나요 예약 상담센터 02-813-0960
평일 오전 9시 ~ 오후 5시 (점심시간 오후 12:30 ~ 1:30) 상담시간 이후에는
질문답변이나 일대일 상담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자라섬

(조회:25926)

주소 : 경기 가평군 가평읍 달전리 25-2

안내전화 :

홈페이지 : http://www.jarasum.net

자라섬은 경기도 가평군 가평읍 달전리 1번지 일원에 있는 섬이다. 1943년 청평댐이 건설되면서 북한강에 생긴 자라섬은 남이섬과 직선거리로 800m 정도에 위치해 있다. 행정구역상 강원도 춘천에 위치한 남이섬은 휴양지로 인기를 끌었지만 자라섬은 황무지나 다름없었다. 해방 후 중국인이 섬에서 농사를 지었다 하여 ‘중국섬’이라고도 불렸다. 그러다가 ‘자라처럼 생긴 언덕’이 바라보고 있는 섬이라 하여 ‘자라섬’ 이름을 얻었다. 수도권정비계획법상 자연보전권역으로 묶인 데다 섬 전체가 하천법의 규제를 받고 있어 오랜 시간 자연에 그대로 노출돼 있었다. 여름철 북한강 물이 가득 차면 섬은 잠기고 키 큰 미루나무 꼭대기만 물 위로 목을 내밀었다.

자라섬이 유명하게 된 것은 ‘캠핑’ 덕도 있지만 2004년부터 열리고 있는 ‘자라섬국제재즈페스티벌’의 몫도 크다. 2009년 10월 자라섬과 가평군 일대에서 열린 페스티벌에는 14만명 이상이 참여했다. 세계 유명 재즈음악가의 선율에 3면이 북한강으로 둘러싸인 자라섬의 풍광이 더해져 가을의 정취를 배가시킨다. 겨울에는 자라섬의 자연을 활용한 ‘씽씽겨울바람축제’가 열린다.

동도, 서도, 중도, 남도 등 4개 섬으로 이뤄진 자라섬에는 레저 및 생태공원시설도 속속 들어서고 있다. 오토캠핑장이 위치한 서도 일원에는 드라마 [아이리스] 촬영장이, 중도에는 지름 100m가 넘는 잔디광장을 갖춘 생태문화공원이, 자라섬캠핑장 서단에는 자연생태테마파크 ‘이화원’이 조성됐다. 또 올해 9월에는 남이섬과 자라섬이 하늘길로 연결된다. 줄로 연결된 의자를 타고 남이섬과 자라섬을 오갈 수 있게 되어 즐길 거리도 늘어난다.

- 정보발췌 : 네이버 지식백과 / 가평군청  -

여행지 인근펜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