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음이해수욕장

(조회:7224)

주소 : 충남 태안군 근흥면 정죽리

안내전화 : 041-673-0006

홈페이지 : http://http://www.taean.go.kr/

태안군 근흥면 정죽리 소재한 갈음이해수욕장은 천혜의 자연을 보존하고 있으며, 70년후반에 군사지역으로 지정되어 민간인의 출입이 통제되었다가 90년대 중반에 군사보호지역으로부터 해제됨으로서 비로소 일반인들이 출입이 가능해졌다.

이 해수욕장의 특징은 해변의 모래가 아주 곱고 희며 천연의 사구가 발달되어 있어 어린이들의 환경공부에도 도움이될 뿐만 아니라 울창한 자연송림이 가까이 있어 야영하기에 좋아 가족단위의 피서지로 적당하다.

특히 이 해수욕장은 TV사극 및 영화의 촬영장으로 활용되었으며 "찬란한 여명", "용의 눈물", "번지 점프를 하다"와 최근(2001년)에는 "여인천하"의 외구 침략 장면이 활영되기도 할 만큼 경치 또한 일품이다.

고운모래에 수심이 낮고 수온이 따뜻하여 조개도 캘 수 있으며 근처에는 갯바위에서 낚시도 가능하고 배낚시를 전문으로 하는 "안흥항", "신진도항"이 가까이에 위치하고 있어 가까운 신진도항에서 싱싱한 오징어를 구입해 해변에서 즉석통구이를 즐길 수 있다.

해수욕장이 개장되기 시작한지는 4년정도밖에 되지 않아 널리 알려지지 않았으나 입에서 입으로 전해져서 찾는 이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고 식수시설등도 잘 갖추어진 편이다.

또한 가까운 곳에 생활도기를 직접만들 수 있는 "흙만지는 날"이 있어 직접도기를 만들어 구운도기를 직접 택배로 받아 볼 수 있어 추억을 간직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권장할만하다.

 

- 정보 및 사진제공 : http://www.taean.go.kr/html/kr

여행지 인근펜션